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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건행정서비스헌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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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의 보건행정 서비스 제공

  • 주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주민의 편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보건의료인이 되겠습니다.
  • 주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유지ㆍ증진시키기 위한 보건의료사업의 지속적인 개발과 보급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을 정성껏 모시며 주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여 주민이 만족할 수 있는 보건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서비스 이행기준

진료서비스
  • 접수에서 각종 검사, 처방전을 받으시기까지 30분이 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양 · 한방 협진진료를 실시하겠습니다.
  • 양방 진료의 경우 의사 부재로 인한 휴진이 없도록 하겠으며, 한방ㆍ치과진료의 경우 최소한 5일전에 부재기간, 사유 등을 안내하겠습니다.
  • 의뢰받은 검사의 결과는 3일 이내에 서면이나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 다음의 민원사무를 이행목표 처리기간 내에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보건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 이행기준중 진료 서비스(위생분야종사자 건강진단(보건증),운전면허 신체검사,일반건강진단서,간기능검사6종, 지질검사,간염항체검사,의료기관 휴업(폐업, 재개업)신고,약국개설등록,의료기관 개설신고,의료기관 신고사항 변경신고,)의 민원별 법정처리기간과 이행목표기간을 나열한 표입니다.
민원명 법정처리기간
(현재처리기간)
이행목표기간
위생분야종사자 건강진단(보건증) 5일 4일
운전면허 신체검사 즉시(3시간이내) 30분 이내
일반건강진단서 3일 2일
간기능검사6종, 지질검사 4일 3일
간염항체검사 4일 3일
의료기관 휴업(폐업, 재개업)신고 즉시 즉시
약국개설등록 3일 2일
의료기관 개설신고 10일 9일
의료기관 신고사항 변경신고 10일 9일
예방접종 서비스
  • 예방접종 시에는 의사 예진, 체온측정, 주의사항과 이상반응 설명으로 이상반응 발생률을 0.5% 이하로 유지하겠습니다.
  • 다수의 주민들이 접종을 원하는 백신의 소요량을 사전에 예측 · 확보하여 저렴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예방접종의 실시기준 및 방법에 고시된 접종대상자 및 관련백신을 맞은 피접종자중 이상반응 발생시 백신의 문제도 접종자의 과실도 아니지만 불가피하게 발생시 이상반응 피해를 국가가 보상해주는 예방접종 국가보상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감염병 예방 활동
  • 감염병의 사전예방체제 확립을 위하여 질병 정보 모니터링 제도를 활성화 하겠습니다.
  • 감염병 발생 시 적극대응을 위하여 24시간 비상연락체계를 운영하겠습니다.
  • 하절기에는 방역비상근무 체제로 전환하고 방역반을 편성∙운영하겠습니다.
  •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5월~9월 방역취약지 중심으로 포충기 운영, 유충구제, 가열연막 등 집중방역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여러분께서 협조해 주실 사항

가정방문 진료시
  • 가정방문시 약속시간은 지켜주십시오.
  • 가정방문시 가능하면 보호자께서 동참해 주십시오.
  • 주위에 가정방문 의료서비스 제공이 필요한 거동불편자, 장애인, 독거노인이 계시면 연락해 주십시오.
예방접종시
  • 아이의 건강상태를 잘 아시는 분과 동행해 주십시오.
  • 영유아의 경우 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비하여 가급적이면 오전시간을 이용해 주십시오.
  • 예방접종시 모자보건수첩을 지참하여 주십시오.
  • 예방접종 후 주의사항을 반드시 지켜주시고, 이상반응이 일어났을 경우 즉시 보건기관에 연락하거나 의사의 진찰을 받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최종수정일 2024-0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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